(서울교대)교실혁명 1~2교시(C3+E3), 3~4교시(G3)

The Classroom Revolution Driven by Teachers(CRDT)
AI Driven by Teachers(AIDT)

1~2교시(C3+E3)

Intro

교육을 받을 때의 태도가 삶의 태도를 결정한다.

다산 정약용의 ‘마음’

 학습목표

 내가 경험한 금쪽이 캐릭터 생성 [개별 활동] - 1, 2 작성 (조별나눔)

고마운 분
게임을 통한 하이터치 성찰 연수 흐름에 대한 자료와 아이디어를 제공해 주셔서 대단히 고맙습니다.

조 정하기+역할 설정

자신이 만든 캐릭터 소개

내 수업의 하이터치 성찰 나누기 활동지[중등1]

[1조]

[2조]

[3조]

내 수업의 하이터치 성찰 나누기 활동지[중등2]

[1조]

[2조]

[3조]

 금쪽이 하이터치 게임 [개별 활동] - 3 작성 (조별나눔)

게임을 성공적으로 마치기 위해 어떻게 하이터치를 수행했는지를 활동지에 적어주세요.

(대화 내용 캡쳐 또는 복사&붙여 넣기)

 성장 전략 나누기 [조별 활동] - 4 작성 (조별나눔)

사회정서 성장교육 영역이 모두 반영될 수 있도록

그리고 핵심역량을 키우도록

수업을 설계한다.

학생의 어떠한 사회정서 성장교육의 영역과 핵심 역량을 키우도록 도울 것인지를 활동지에 적어주세요.

 나의 다짐, 느낀 점, 활동 소감 나누기 [조별 활동] - 5 작성 (전체나눔)

Outro

참고 자료

한국형 사회정서성장 지원 모델 마련-내지(단면)-0521 (1).pdf
9227.1KB
제주도교육청정서복지과장학자료(마음살핌프로그램으로사회정서역량플러스_최종).pdf
34406.7KB
마음건강 정책 리플릿240710_160235.pdf
1281.4KB
디지털 기반 사회정서학습 활용 사례 및 모델 탐색.pdf
33594.2KB
초등학생용 정신건강 리터러시 워크북.pdf
370.7KB
중학생용 정신건강 리터러시 워크북.pdf
1524.5KB
고등학생용 정신건강 리터러시 워크북.pdf
3911.1KB

3~4교시(G3)

G3(초중등)-강사용 1.3v.pdf
6557.2KB
Loading PDF…
관련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