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_Programming

.

수행평가 공지사항

2학기

2학기 프로그래밍 1차 수행평가(진단평가) 2025.08.11.(월)-2025.08.14.(목)

2025_Programming_2학기__1차_수행평가(진단평가)
2025학년도 영신여자고등학교 2학년 프로그래밍 교과 수강 학생을 대상으로 2학기 진단평가를 실시합니다. 진단평가는 학생 개개인의 학습 상태를 이해하고 그에 맞는 교육 방식을 적용함으로써 수업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수강 학생들의 현재 학습 상태를 이해하고 이후의 수행평가 방향을 정하고자 합니다. 다음의 질문에 성실하게 답해주시길 부탁합니다. 프로그래밍 수업을 진행하면서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자신만의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설정한 후, 목표를 달성했을 때의 기대효과를 작성하는 시간입니다. 1. 프로그래밍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자신이 세운 계획 (최소 2개 문장 이상 작성) 2. 자신이 세운 계획에 대한 목표 설정 (최소 2개 문장 이상 작성) 3. 목표를 달생했을 때의 자신의 진로 및 진학 등과 연계한 기대효과 (최소 2개 문장 이상 작성) [평가 요소(총점 20점)] 1. 주제에 맞게 최소 한 단락(2개 문장) 이상 분량의 글을 작성한 경우(1,2,3 항목 모두 작성) [배점 20점] 2. 각 주제에 맞게 최소 한 단락(2개 문장) 이상의 글을 작성했으나, 1개 항목을 누락하여 작성한 경우 [배점 15점] 3. 각 주제에 맞게 최소 한 단락(2개 문장) 이상의 글을 작성했으나, 2개 항목을 누락하여 작성한 경우 [배점 10점] 4. 각 주제에 맞지 않는 주제로 임의로 1개 또는 2개 문장만 작성한 경우 [배점 5점] 5. 3개 항목에 대해 글을 전혀 작성하지 않은 경우 [배점 0점] 모든 항목은 수행평가의 취지에 맞게 성실하게 작성하세요.

1학기

지도교사

정보과 이은하 교사, 김준오 교사

Thonny IDE

다운로드

사용방법

원문
내용

수업 교안

마크다운 배우기

커리큘럼

심화 학습 자료
from sympy import symbols, diff # 변수 선언 x = symbols('x') # 함수 정의 (예: f(x) = x^2 + 3x + 2) f = x**2 + 3*x + 2 # 미분 수행 f_prime = diff(f, x) print("원래 함수 f(x):", f) print("미분 결과 f'(x):", f_prime)
Python
복사
from sympy import symbols, diff x = symbols('x') f = x**4 + 3*x**2 - x + 5 # 두 번째 미분 계산 second_derivative = diff(f, x, 2) print("두 번째 미분 결과:", second_derivative)
Python
복사
import math print(math.sqrt(9)) # 루트 표시 print(9**0.5) # 루트 표 print(math.pow(9,2)) # 제곱 표시 print(9**2)
Python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