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번 | 선정고교 | 강좌명 | 대학명 | 교과영역 | 강사명 |
145 | 영신여고 | 인공지능을 활용한 창의 컴퓨팅 | 삼육대학교 | 융합 | 장윤재 |
“인공지능을 활용한 창의 컴퓨팅” 은 우리의 몸을 인식하는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하여 사람과 컴퓨터 사이의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배우는 강좌로서, 인공지능 기술과 컴퓨터 코딩을 이해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다. 컴퓨테이셔널과 코딩과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몸을 인식하고 동작을 분류하는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하여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만든다. 이를 바탕으로 인터렉티브한 미디어 아트 작품을 만들고,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창의적으로 구현하는 과정을 통해 디지털 작품 제작의 도구로서 인공지능 기술이 활용될 수 있음을 이해한다. 1) What is Coding? : 종이에 그림을 그리는 규칙을 경험하면서 코딩의 개념을 이해한다. 2) Body Interface : 몸을 인식하고 동작을 분류하는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하여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만든다. 3) Creative Coding : 코딩으로 그림을 그리고 상호작용하는 프로그램을 만든다. 4) Media Art with AI : 상호작용이 가능한 미디어아트 작품을 구현하고 발표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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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료 처리를 위한 출석부
설문지(서울시교육청 결과 보고 및 특기사항 기록 용도)
설문지는 사전에 작성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수업이 끝난 후에 작성하고 퇴실합니다.
동계 캠프 후기
1. 학습 내용 및 성취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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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썬이 마냥 어려운 것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삼육대 교수님들과 함께 피그마로 앱을 만드는 법도 알게 되고 AI를 이용해 재미있게 놀 수 있는 방법도 알게 되어 재미있게 지식을 익힐 수 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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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의 기초 개념과 다양한 알고리즘을 배우며, 이 기술이 어떻게 현실 문제를 해결하는 데 사용될 수 있는지를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다양한 인공지능 모델을 구축하고 학습시키는 과정에서 느꼈던 성취감은 매우 큰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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짧은 시간 동안 피그마, 댄싱 위드 AI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컴퓨팅 등 새로운 것을 배우고, 실질적인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였습니다.
2. 프로그램 만족도 및 개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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짧은 시간이었지만 매우 질 좋은 강의를 접할 수 있어서 기뻤다. 알찬 커리큘럼과 수업으로 기초가 약한 학생 또한 쉽게 따라갈 수 있었던 수업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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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동 시간이 좀 더 길었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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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4시간이라는 시간 동안 그 동안 학교 수업에서 듣지 못했던 많은 유용하고 실용적인 지식을 알 수 있어서 좋았다.
3. 새로운 경험 및 진로에 대한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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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활동을 알게 되어 좋았고, 다음에도 이런 프로그램이 있다면 또 참여하고 싶다. 아직 진로를 확실히 정하지 못하였지만, 이번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새로운 분야에도 흥미가 생길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던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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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소 배워보지 않았던 새로운 분야의 활동들을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할 수 있어서 좋았다. 내년에도 기회가 된다면 신청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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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틀 동안 다른 곳에서 쉽게 배울 수 없었던 것을 교육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좋았다. 이런 분야에 관심이 생긴 것 같고 2학년 때 할 프로그래밍 과목이 기대된다.
4. 강의 내용 및 교수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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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 UI/UX 등 평소에는 잘 배울 일이 없던 분야에 대해 전문 선생님께서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셔서 배우는데 흥미를 느꼈고 재미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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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와 관련된 프로그램과 이론들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시고 또 그 이론을 바로 적용시키는 활동을 진행하여 AI와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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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렵게만 느껴졌던 파이썬, UI와 UX 디자인, 그리고 인공지능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셔서 수업을 들으며 관련 분야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다.
5. 전반적인 소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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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재미있었고 유익한 수업이었다. 인공지능을 활용한 창의 컴퓨팅 능력이 발달한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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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기술을 이해하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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짧은 시간 동안 매우 유익하고 알찬 강의였다.